‘아하! 순천(Aha! Suncheon)’ 순천시 브랜드 슬로건 확정 4색으로 도시 이미지 홍보

순천시의 시 이미지 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브랜드 슬로건이 ‘Aha! Suncheon’(아하! 순천, 사진)으로 최종 확정됐다.
순천시는 지난 3월부터 2개월간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 결과 1천300여건이 접수돼 이중 1차 심사를 통과한 Smile(스마일), Yes(예스), Aha(아하) 등 3가지 안에 대해 시민 선호도와 설문조사를 거쳐 시의원, 교수, 환경단체, 여성단체, 문화예술계 등 21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Aha! Suncheon’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슬로건 ‘Aha!’는 기쁨과 승리를 나타내는 감탄사인 ‘아하’에 구호를 외칠 때 힘과 임팩트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느낌표(!)를 덧붙인 것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도시 순천을 표현하기 위해 청색, 적색, 녹색, 황색 등 4가지 색상을 사용해 글자를 도안했다.
청색은 순천만의 물빛을 나타낸 것으로 신뢰감있는 발전적인 도시 순천을, 적색은 순천시민의 열정과 역동적 도시의 모습을, 녹색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진 순천을, 황색은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도시 순천을 각각 상징한다.
브랜드슬로건은 영문 ‘Aha! Suncheon’과 한글 ‘아하! Suncheon’으로 각각 표기돼 각종 홍보물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순천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