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광주은행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 협약

전남대병원(원장 김영진)은 최근 병원 회의실에서 광주은행과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1단계 사업인 신행정전산시스템 구축사업이 지난 6월부터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통합계좌관리, 대금수납관리, 대금지급관리, 법인카드관리 및 기타 계정과목관리 등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효율적인 행정지원이 이뤄질 수 있게 됐다.
또 병원경영 자금흐름을 실시간 파악함으로써 사업을 진행하는 데 경영진이 신속, 정확하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게 됨은 물론, 불필요한 업무를 개선함으로써 자금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직무만족도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림1중앙#
동아병원 사랑모아봉사단 불우아동 물놀이캠프 자원봉사

동아병원 사랑모아봉사단은 최근 전남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광주 남구 청소년 자활 지원관 꿈틀 공부방’ 아동들의 물놀이캠프에 자원봉사자로 참여, 어린이 40여명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저소득층 자녀들이 물놀이를 통해 또래집단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생활에 활력을 얻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그림2중앙#
밝은안과21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건강협약

광주 밝은안과21 병원(대표원장 주종대)이 최근 광주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어르신들의 눈 건강관리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밝은안과21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들을 대상으로 개안수술 지원과 정기 의료봉사, 건강강좌 등을 실시한다. 밝은안과21 주종대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인복지 1번지를 추구하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회원들의 눈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