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이명렬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명렬 조선대 교수(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가 2009년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선출됐다.
이 교수는 2010년 1년 동안 회장 임무를 수행한다.
이 교수는 “내년 1년 동안 국민 건강 예방 차원에서 식품 영양의 역할, 특히 신종플루와 관련한 면역력 증강 방안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1971년 건강한 국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인간이 섭취하는 식품과 영양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고 이 분야의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데 공헌하고 있다.
현재 회원수 2천여명으로 연 12차례 발행되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를 연 12차례 발간하고 영문학회지 ‘Journal of Medicinal Food(SCI)’를 연 6차례 발간하는 등 식품과 영양을 융합한 국내 굴지의 학회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영국영양학회를 비롯 일본, 중국, 대만, 이탈리아 등 해외 식품영양관련학회와 국제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이 교수는 조선대에서 학·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0년부터 조선대에 재직하면서 산업대학장, 해양생물연구센터장, 전통식품첨단화인력양성사업단 사무국장, 일본 교토대학 식량과학연구소 방문교수,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방문교수 등을 역임했다.
보건복지부 건강기능심의위원, 전라남도 전복 기능성연구용역 추진위원으로 활동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