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장방진씨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남은 재임기간 ‘녹색의 땅’ 전남이 가장 풍요를 누릴 수 있도록 민원현장에서 한발 앞선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일 행정안전부 등이 주관한 제13회 민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한 전남도 공보관실 장방진씨(49·행정6급).
장씨는 그동안 민원업무를 전담하면서 민원처리시스템과 의식 개선으로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등 주민편익을 위한 적극적인 시책을 추진해온 것이 높게 평가됐다.
그는 특히 업무의 전문화를 위해 정책연구모임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50여개에 이르는 우수시책을 개발해 아이디어맨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현 2년제인 도립대학의 4년제 종합대학 승격계획 변경으로 시설투자비 100억원과 연간운영비 50억원 등 총 150억여원을 절감케 하는 등 예산절감에도 앞장섰다.
장씨는 “22년 공직자로서 최고의 영예를 얻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협력해준 동료와 가족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올린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 소속 6급이하 일반, 기능직 가운데 민원업무를 직접 처리하는 공무원에게 주는 것으로 대상 1명을 포함해 모두 19명에게 주어진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