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보성서 상반기 교육



제2기 전남도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이 30일 보성서 교육을 갖고 도민의 행복지수 높이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지난 2월 출범한 제2기 전남도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은 이날 보성 채동선 음악당에서 주부모티터단과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주부모니터단 출범 후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효율적인 제안활동은 물론 모니터단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승옥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남의 미래를 책임질 2010년 국제자동차경주대회,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2013년 순천 국제정원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주부모니터단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초청강사로 나선 지방행정연구원 조석주 연구위원은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의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 등 제도적 지원도 중요하지만 모니터 스스로가 발전적인 방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손정희 주부모니터단 대표는 “아직도 우리 생활 주변에는 주민에게 불편을 주는 제도가 많이 있다”며 “서민생활과 밀접한 작지만 가치있는 생활공감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 제도개선이 이뤄지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