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대중문화매체·페이스북까지 들썩

마릴린 먼로<사진>(1926.6.1~1962. 8.5)가 사망한 지 겨우 11년 지났을 때 가수 엘튼 존은 마릴린 먼로에게 바치는 노래를 만들어 불렀다. “내 진작 그대를 알았더라면…하지만 그 때 나는 아이였다네…”

그리고 더 유명한 한 구절. “그대의 촛불은 너무 일찍 타버렸지만 그대의 전설은 영원히 남아 있을 것…”

마릴린 먼로가 타계한 지 5일로 50주년이 되지만, 엘튼 존도 자기 노래의 가사가 40년 뒤에까지 진실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을 것이다.

대중문화의 상징이자 모든 남성의 꿈의 여인인 마릴린 먼로는 사후 50년이 지난 지금도 연예계, 광고계는 물론 각종 대중문화매체들과 심지어 페이스북까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고개만 돌리면 마릴린 먼로의 사진을 발견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1950년대의 ‘폭탄’이었던 여배우가 21세기에도 대중문화의 현상이 되어 있다.

웬만한 연예 잡지엔 밝은 금발 곱슬머리에 새빨갛고 촉촉한 살짝 벌린 입술, 귀엽고 당찬 표정, 몸매를 최대한 드러낸 S라인 자세의 먼로의 모습이 발견된다.

일대 유행이다. 외관상으로만 본다면 지난해 ‘틴 초이스’ 수상자로 레드 카펫을 밟은 테일러 스위프트도, 돌체 앤 가바나의 광고 모델 스칼렛 요한슨도, 지난해 디오르의 전속모델이었던 배우 샤를리즈 테론도 먼로였다.

이들은 모두 ‘7년만의 외출’에서 지하철 송풍구 위에 서 있다가 열차가 지나갈 때 바람에 날리는 치마폭을 붙잡는 먼로의 모습을 어김없이 연출, 흰색 홀터넥 드레스를 입고 나섰다.( 먼로가 입었던 그 드레스는 지난해 한 경매장에서 560만 달러에 팔렸다.)

현재 활동 중인 스타 중에는 마돈나가 먼로의 이미지를 가장 닮았지만, 잡지화보 등에서 먼로의 모습으로 분장했던 스타만 해도 니콜 키드먼, 린지 로한, 리한나, 미셸 윌리엄스, 비올라 데이비스 등 끝이 없다.

올해 6월 마릴린의 86회 생일을 기념해서 레이디 가가는 “ 생일 축하해요 마릴린 - 누구도 우리의 금발과 빨간 립스틱을 뺏어가지 못할거예요”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려 “마릴린 먼로에 미친 가가”란 얘길 들었다.

이 밖에 흰 드레스의 치마자락을 붙잡고 있는 먼로의 모습을 조각가 시워드 존슨이 높이 9m 무게 1.5t 의 조각상으로 만들어 캘리포니아 팜 스프링스에 세웠고, 2010년 마릴린 먼로의 저택과 유품들을 사들인 오센틱 브랜즈 그룹에서는 그녀의 이름과 분위기를 딴 최고급 라인의 화장품, 스파, 살롱, 스포츠웨어, 수영복, 구두와 핸드백 등을 개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 /뉴시스 >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