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현재를 살아가는 대다수의 미혼 여성들에게 웨딩드레스는 오랜 시간 꿈꿔온 선망이나 다름없다. 때문에 결혼준비의 첫 단추라고도 할 수 있는 예식장 예약에 있어서도 서양식 결혼식과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혼례 중 선택하라고 하면 많은 여성들이 화려하고 세련된 웨딩홀에서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입고 버진로드를 걷는 모습을 택한다고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전통혼례에 대해 부정적인 미혼 여성도 흔치 않다. 이미 수차례 영화나 드라마에서 비춰진 전통혼례는 서양식 결혼식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갈하고, 보다 엄숙하지만 진지한 의미로 치러지기 때문에 이에 매력을 느끼는 이들도 적지 않기 때문. 하지만 전통혼례에 대한 호감이 있다고 일생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을 두 번 치르기는 어려울 노릇.

최근 이러한 생각을 가진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화려하고 세련된 결혼식을 치루면서 전통혼례 체험까지 병행할 수 있는 웨딩홀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용산에 위치한 웨딩코리아 웨딩홀에서는 전통혼례 재현이벤트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 또한 간과하지 않고 진행하고 있어 부부의 소중한 연을 맺고자 하는 이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것.

웨딩코리아가 위치하고 있는 1호선 용산역, 4호선 신용산역 부근은 서울의 한복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도심의 한 가운데에 있는 지하 4층, 지상 8층으로 이루어진 웨딩코리아 빌딩 옥상에 전통혼례를 위한 야외 세트와 2마리의 말, 가마까지 갖추고 전통 혼례 행렬을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주어진다.

웨딩코리아 웨딩홀 관계자는 “우리 문화의 우수성화 전통혼례의 의미를 되새겨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에 진행되고 있다”며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로 무료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웨딩코리아의 전통혼례 체험은 우리 고유의 전통 혼례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의미로 진행되고 있지만, 본식은 엄연히 웨딩홀에서 신랑 신부들이 주축이 되어 이루어지는 것인 만큼 완벽한 결혼식을 꿈꾸는 신랑 신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하고 있다.

웨딩코리아 웨딩홀은 웅장한 음향시설 속에서 대형스크린과 결혼식의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조명과 유럽의 성에서나 봤음직한 샹들리에, 신부의 새로운 인생을 위한 첫 발걸음을 축복하는 화려한 버진로드에 이르기까지 이색적이고 세련된 예식을 치를 수 있는 웨딩홀로 이름이 높다.

감각적이고 화려한 웨딩홀 내부 외에도 사진을 찍는 용도 이상으로는 활용하기 힘들었던 신부대기실도 넓고 쾌적하며, 홈바까지 준비되어 있어 대기시간 동안 긴장되는 신부의 마음을 헤아려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회장 또한 지하 1층, 지상 3층, 4층, 6층, 7층에 위치해 동시 1,200명의 축하객들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 또한 신선한 재료에 정성을 담아 다채로운 메뉴를 제공해 최고급 호텔 스타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고급 시설이 완비된 웨딩홀답게 연회장 내에서도 영상중계시스템을 통해 예식 진행 상황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웨딩코리아 웨딩홀의 이벤트를 통하면 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세련되고 감각적인 결혼식을 치르는 것도 가능하다. 1, 2월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준비된 웨딩코리아의 이번 특별 할인 이벤트는 식대 36,000원이 3,000원 할인된 가격인 33,000원에 제공되며, 드럼삼중주, 들러리 축포 서비스, 와인바 무료 제공, 포토테이블 무료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다.

웨딩코리아 예식장 예약 및 정보는 문의전화(02-790-1122)나 웨딩코리아 홈페이지(http://www.weko.co.kr/)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