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사전에 시험장소 교통편 등 확인당부

광주광역시는 22일 시행되는 하반기 지방직 공개경쟁임용 필기시험과 관련 시험장소와 응시자 준수사항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응시자는 시 홈페이지에 공고된 응시번호에 따라 시험장소를 확인한 후 ▲응시표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하나) ▲컴퓨터용 흑색 수성사인펜을 소지하고 시험 당일 9시 2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응시표는 응시원서 접수 사이트(http://local.gosi.go.kr)에서 출력하면 된다.

응시자는 지정된 시험장에서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 중간에 퇴실할 수 없다.
또 시험장에서 허용되지 않은 통신기기 또는 전자 계산기기를 휴대해서는 안된다.

하반기 광주시 공채시험은 11개 직렬 67명 선발에 2천711명이 지원해 평균 40.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일반행정 7급은 5명 선발에1천192명이 지원해 238.4대 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교육행정 7급의 역시 3명 선발에 400명이 지원 133.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효순 광주시 총무과 사무관은 “수험생들은 힘들게 준비한 시험이 한 순간의 실수로 헛되는 일이 없도록 시험장소와 교통편, 응시자 준수사항, 건강관리까지도 응시자 스스로가 사전에 체크해 달라”고 당부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