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10일 본회의를 열고 아동·여성대상 성폭력 대책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처리 및 경제 분야에 대한 대정부 질문을 진행한다.

여야는 지난 3일 성범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양당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회 특위를 만들기로 뜻을 모으며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최근 끊이지 않는 아동 여성 대상 성폭력 범죄에 대한 근본적이고 종합적인 대책의 필요성을 확인했다"며 "각 당이 대책위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지만 연일 엽기적 사건이 일어나 기존 성폭력 대책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절감했다"고 특위 결성 배경을 소개했다.

이날 대정부 질문에서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피해보전 대책 이행 및 올 연말 대선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경제민주화 실천방안 등과 관련된 질의들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여야 의원들은 ▲부실·적자시공 논란을 불러온 최저가낙찰제 폐지 ▲주택경기 활성화를 위한 방안 ▲보금자리 주택 정책의 문제점 등에 대해서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민주화 방안과 관련해서는 ▲재벌총수 집행유예 차단 ▲일감몰아주기 금지 ▲신규 순환출자 금지 ▲금융회사 대주주 적격성 심사 필요성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대정부 질문에는 새누리당 유일호·이현재·홍문표·권은희·김희국·안종범 의원, 민주통합당 김진표·장병완·홍영표·홍종학·전정희·김기식 의원 통합진보당 심상정 의원 등 모두 13명이 나선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