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핫스타 싸이(35)의 정규 6집 '싸이6甲 파트1' 타이틀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영상사이트 유튜브에서 66일만에 조회수 2억건을 넘겼다.

'강남스타일'은 18일 오전 현재 유튜브 조회수 2억650만건을 기록 중이다.

지난 7월15일 선보인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한국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높이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41일만인 지난달 24일 5000만건을 넘긴 데 이어 52일 만인 4일 1억건을 넘어섰다.

시간이 흐를수록 조회수가 떨어지는 다른 콘텐츠와 달리 오히려 가속도가 붙으면서 1억건을 추가하는데 14일이 걸렸을 뿐이다.

싸이는 단일 콘텐츠로 유튜브 2억건 시대의 문을 연 첫 한국 가수로 기록됐다.

또 지난 16일 기준 유튜브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많이 클릭한 국가는 미국 1위, 태국 2위, 한국 3위다. 싸이는 이를 통해 월드스타의 면모를 입증했다.

싸이는 지난 6일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참가 이래 미국 음악전문채널 VH1의 '빅 모닝 버즈 라이브', NBC 토크쇼 '엘런 드제너러스 쇼', NBC 아침 프로그램 '투데이 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등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치면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