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회 전국학생미술대회 및 제5회 글쓰기대회 개최, 우수작은 시상 및 전시도 -

제9회 충장축제 기념「제8회 전국학생미술대회 및 제5회 글쓰기 대회」가 오는 10월 9일 오후 2시 금남로공원에서 개최된다.

충장축제 성공을 기원하고 자라나는 세대에게 문화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사생대회는 미술이나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전국 유아(유치) 및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동구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 우수작에는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 광주광역시장상, 조선대학교총장상을 수여하며, 충장축제 기간에 금남공원 등에서 전시도 하게 된다.

제8회 전국학생미술대회 및 제5회 글쓰기대회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동구문화원 홈페이지(http://gjdonggu.kccf.or.kr)에서 다운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10월 5일까지 우편, 팩스(☎062-228-4287), 이메일(donggu5815@hanmail.net)을 통해 접수를 하면 되고, 참가비는 없이 그림용구 및 필기도구와 돗자리만 준비하면 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전국 대표 축제인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를 관람하면서 보고 느낀 점을 그림과 글로 표현함으로써 축제가 갖는 교육적 의미를 되새겨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동구 문화예술과 문화정책담당(062)608-2221 / 광주광역시 동구문화원(062)225-5815

출처 : 광주광역시 동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