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기간 : 2012. 10. 5. ~ 10. 8.(4일간)


광양전통숯불구이를 관광상품화하여 지역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광양음식의 참맛을 널리 홍보하여 광양숯불구이의 명성을 높이고 시민참여 및 화합을 유도하여 대외적으로 맛의 고장, 살기 좋은 광양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그리움과 추억의 여행(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으로 초대합니다.
마당에서 옹기종기 앉아 화로에 옛이것저젓 구워먹던 추억...

어머니들이 갓 구워주셨던 그 맛 ~~~!!!

그래도 가장 빼놓을 수 없는 추억은 뭐니뭐니 해도 빨갛게 달아오른 숯불에 이제 막 잡은 듯한 싱싱한 고기를 지글지글 구워서 파릇파릇한 상추와 깻잎에 얹어 입이터저라 먹는 맛은 절정 이었고 지금도 그 즐거움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높고 투명해지는 하늘, 풍요로움이 가득한 가을의 문턱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제11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의 장으로 초대합니다. 예로부터 광양불고기는 "천하일미 마로화적"이라 하여 청동화로에 참숯불을 피우고 구리석쇠에 잘 손질된 한우를 구워먹는 것으로 그 맛에 있어 천하에 최고의 맛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숯불구이가 선사하는 후각의 즐거움! 풍성한 기반시설이 주는 시각의 여유로움! 올해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동안의 일정으로 개최됩니다.

특히 행사장 인근 맑은 물이 흐르는 서천에는 섶다리와 물레방아, 그리고 분수와 원두막을 설치하여 추억속의 고향풍경을 재현하였고 고수부지에는 7ha에 이르는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해 맛과 멋이 어우러진 문화축제로 축제장을 찾는 여러분들께 소중한 추억을 안겨드리겠습니다.

그리움과 추억이 가득한 가을 한때를 가족과 함께, 친지들과 함께 숯불구이의 고장 광양에서 만끽하십시오.

 <출처 :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http://www.gwangyang.go.kr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