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 초대 회장 취임

고구려대학 이근광<사진> 뷰티미용과 교수가 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 초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 ▲ 이근광 교수
고구려대학(총장 김형배)은 지난 14일 한남대 첨단강의동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이근광 교수가 초대 회장에 추대돼 취임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는 미용문화예술에 관한 학문연구와 응용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고, 한국 미용문화예술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옻율당 한방생활연구소 신봉기 한약학박사의 현대인의 미용과 건강을 위한 한의학적 고찰에 대한 특별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학술발표는 무궁화(Hibiscus syriacus) 추출물의 기능성 화장품 생리 활성 연구논문이 발표됐다.

이근광 회장은 “회원들 상호간에 믿음과 사랑으로 우의를 돈독히 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학회로 만들겠다”며 “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지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술지가 되도록 1년에 1회는 영문학술지를 출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교수는 현재 고구려대학 뷰티미용과 학과장 및 산학협력단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미용교육학회 부회장, 대한민국 이용명장선정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0년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됐으며, 국내외 유명 학술지에 110여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화장품학 등 13권의 저서를 출판했다.
 

<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