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관광 남도 여행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대나무골 전남 담양군의 메타세쿼이아 길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유명하다. 

   
 

메타세쿼이아( M e t a s e q u o i a ) 는 원래 중국이 그 산지이나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개량이 되었고 담양군에서는 1970년대 초반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당시 내무부의 시범가로로 지정되면서 3~4년짜리 묘목을 심은 것이 지금은 하늘을 덮고 있는 울창한 가로수로 자라난 것이다.

이 길은 2002년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 국민운동본부가 ‘가장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선정한 곳이기도 하다.

8.5 km에 이르는 국도변 양쪽에 자리 잡은 10~20m에 이르는 아름드리나무들이 저마다 짙푸른 가지를 뻗치고 있어 지나는 이들의 눈길을 묶어둔다.
 

   
 

메타세쿼이어 가로수길 끝자락에 위치한 담양 테지움 테마파크도 놓칠 수 없는 구경거리이다.

테디베어박물관, 트릭아트박물관, 물놀이시설과 놀이기구로 이루어져있는데 제주도, 경주를 제외한 지방 관광지로는 처음 테디베어를 주제로 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박물관이다.

또한 트릭아트박물관은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로 세계적인 각광을 받고 있는 박물관으로써 색다른 경험을 체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 사업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