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바람·물과 숲이 어우러진 맑고 푸른 조계산 자락 천년 고찰 선암사 가는 길목에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숲속의 차 체험 공간이 자리 하고 있다.

한옥의 단아한 멋과 여유, 싱그러운 솔향기 속에 은은한 차의 맛과 향, 옛 삶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행복공간으로 도심에서 느낄수 없는 평안함과 향기가 있다.

도심속에서 부대끼며 살 수 밖에 없는 현대인들이 지친 심신을 차의 향기에 맡기고 차를 마시면서 향유하는 '느림의 미학'을 만끽하며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휴스테이 웰빙 공간이다.

순천시에서 생산되는 차를 시음 할 수 있으며 단체로 예약하여 다도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도 있는 곳이다.

전통 야생차 체험관은 편안한 휴식과 명상을 하면서 한옥을 체험 할 수 있는 <안채.별채>,와

차 음식만들기 체험과 차 한잔의 여유로 다담을 나누면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차음식 체험실.사랑채>,

차 역사, 다기,차의 종류 및 효능,차의 제조과정, 순천차를 소개 전시한 <전시관>,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차를 만들면서 깊고 은은한 차 향을 즐길 수 있는 <제다 체험실>과 이지역 순천에서 생산되는 차를 전시·판매·시음하는 <시음 판매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밖에도 산방 명상체험, 차학술 심포지엄, 차예절 경연대회, 차시음체험, 음악회,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는 공간으로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