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치면에 위치한 유치 자연휴양림은 수려한 기암괴석과 수백여종의 다양한 수목이 분포하는 천연림 사이로 맑은 계곡물이 흘러 최고의 자연생태환경을 갖추고 있어 봄철 가족단위 상춘객과 대학MT, 노력항 손님 그리고 1박 2일, 한국인의 밥상 파급 효과까지 누리면서 많은 손님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유치 자연휴양림은 장흥군 유치면 신월리 월암마을 장흥댐 상류 계곡에 숲속의 집, 단체휴양관, 물놀이장, 산림욕장, 숲속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한해 수 만여 명의 휴양객이 이용하고 있다.

앞으로는 탐진댐 담수로 인하여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휴양림을 주변으로 동양3보림중에 하나이며 불교사적 가치가 매우 높은 보림사(유치면 봉덕리)가 있다.

보림사 주변은 약 300년 이상된 비자림과 자연상태 그대로 자생하고 있는 대단위 녹차단지, 대나무 및 소나무 숲 등을 이용하여 산림욕을 즐길수 있는 보림사산림욕장, 수인산성과 억새를 볼수 있는 수인산 등 주변에 볼거리가 많다.

 

 

 

 

 

 

 

 

 

또한 친절한 안내 및 시설 개선과 장흥 토요시장에서 사온 소고기와 표고버섯 키조개 등 장흥 삼합을 현장에서 숯불에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편리함과 단체 워크샵과 등산, 족구 등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두루 갖추어져 있다.

 

 

 

 

 

 

 

 

 

 

 

 

 

 

 

 

 

 

 

 아직 자연 그대로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는 유치 자연휴양림은 자전거 산림욕을 즐길수도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