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남동쪽 약 20만평의 넓은 대자연속에 위치한 안양산 자연 휴양림은 사시사철 온화하고 싱그러운 무등산 정기를 느낄 수 있으며, 주수종인 편백나무와 삼나무는 소나무보다 피톤치드 함량이 약 2~3배가양 높아,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 치쵸에 도움이 되며, 편백나무 삼림욕장내에 항암 및 항고혈압작용이 있는 표고버섯을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재배하여, 식용 및 약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계절별로 색다른 산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으며, 측백나뭇과의 상록 교목인 편백나무 삼림욕장이 있어 사계절 내내 휴양활동이 가능하다.

자연휴양림내의 목조건축물 및 시설물 대부분은 휴양림에서 수십년 동안 육림된 나무를, 무육간벌로 벌채하고 자연친화적으로 건축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안양산 휴양림의 주요시설로는 편백나무 삼림욕장, 숲속의 집, 대·소강당 및 운동장, 어린이 놀이터, 미니 동물원, 체력 단련장 , 정자와 야외 물 놀이터, 사계절 썰매장, 구내식당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 개인산막(숲속의 집)
▲ 편백나무 휴양관
▲ 단체 숙소(연립식)
▲ 눈썰매장
▲ 5단 폭포

또한 무등산의 울창하고 인적이 없는 청정한 계곡을 따라 내려온 물을 단계적으로 이용하는 폭포수와 물놀이터, 연못 등이 있어 보다 활발하고 즐거운 가족, 단체 등의 산림 휴양활동을 즐길 수 있다.

 

 남도일보 여행길잡이/ 한하늘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