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오는 12월 14일 저녁 점등식을 시작으로 2013년 1월 27일까지 45일 동안 회천면 영천리 일원에서 겨울철 남도 대표축제인 보성차밭 빛 축제를 연다.

올해 보성에서 추구하는 빛 축제는 참여형 축제, 예술 축제, 친환경 축제의 3요소를 특화하기 위해 자연경관과 바람, 환경 친화적 소재 등을 활용해 국내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보성차밭 능선에 가로 200m, 세로 300m의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세계 최대의 대형 연하장을 형상화하고, 빛의 거리, 소원탑, 산책로, 소원나무, 모빌(mobile) 등 화려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특히 대형 연하장은 빛 축제 대표 조형물로서 비닐, 차광막, 파이프, 조명 등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미술의 회화성과 조명을 접목한 새로운 연출로 주, 야간의 시각적 볼거리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매년『보성차밭 빛의 축제』로 브랜드화하여 봇재다원과 다향각 전망대 중심으로한 대형트리와 주변 도로 등에 조명기구 설치로 다향한 볼거리를 제공하므로써 연말연시 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관람객과 함께 완성해가는 소망 프로젝트 행사로 캔 트리 만들기, 소망 깃발 등으로 축제장을 꾸미고, 그동안의 대형 트리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와 10주년 기념 구조물을 설치하여 관람객의 흥미를 유도하기로 했다.

매주 토요일에는 관광객들을 위해 겨울밤의 공연과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여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머무르고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