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의 아침을 여는 해돋이의 명소, 고흥 남열리를 소개합니다. 남해를 향해 길게 뻗은 고흥반도의 영남면 남열리 바닷가, 동쪽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탁트인 남해바다에 크고 작은 섬들이 점점이 떠있어 해돋이 뿐만 아니라 다도해의 신비스런 절경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해양수산부가 아름다운 어촌 중에 하나로 선정한 남열 마을에 가면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진 남열 해수욕장에서는 바람과 파도 자연이 만들어놓은 작품들을 바다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찾아온 누구에게나 자연그대로의 자연을 보여주며 남도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긴세월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해온 남열 앞바다에는 해맞이 손님들과 함께 갯바위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끼려는 낚시객들도 많이 찾아온다.

다도해의 절경이 한눈에 내다보이는 남열 해수욕장의 백사장을 딛고서 남해바다 수평선 넘어 해돋이를 바라보면 우리내 마음도 파도처럼 절로 일렁이는 이곳,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한 곳 새로운 태양이 떠오르는 고흥 남열리로 여행을 떠나보자.

남열리 일출은 드넓은 백사장에서 해돋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을 지닌 곳이다. 수평선 저 너머에 떠오르는 일출은 언제 보아도 장관이다. 해돋이를 기다리는 동안 남열리 마을에서 석화 뎅이굴을 장작불에 구워 먹는 재미도 솔솔하다. 2013년 1월 1일(화)남열 해수욕장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 한다. 주요행사로는 길놀이, 새해소망 한마디, 색소폰공연, 터치버튼 점화, 소망풍선 날리기등으로 진행되며, 무료 떡국과 유자차나누기, 캠프파이어등의 부대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
 

찾아오시는 길
▶ 현지교통- 광주, 순천 출발 고흥행 직행버스 이용 ⇒ 과역하차 ⇒ 남열행 군내버스 이용
▶ 도로안내- 벌교⇒고흥방향(국도15 27호선)⇒점암면 삼거리(좌회전)⇒지방도855호선⇒점암면소재지⇒점암중학교 삼거리(좌회전)⇒군도14호선⇒우회전(지방도843호선)⇒국도77호선(신성) ⇒직진(군도13호선)⇒남열해수욕장

문의처 - 영남면사무소 : 061)830-5611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