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문화 관광 남도 여행
무주 머루와인동굴

   
 

무주産 머루와인의 숙성 및 저장, 판매공간이 될 머루와인동굴은 와인 하우스와 머루와인 비밀의 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상 2층에 조성된 와인하우스(163.73㎡)에는 반딧불농특산물 판매장과 와인카페 겸 전통찻집이, 그리고 머루와인 비밀의 문(270m)에서는 와인카페와 와인시음 및 저장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머루와인 비밀의 문에서는 자연적으로 연중 13℃ ~ 17℃의 최적의 온도가 유지되며 연인들을 위한 와인 키핑장을 비롯한 결혼과 만남, 승진에 관한 축하 문구를 와인 병에 새겨 선물할 수 있는 애칭조각와인 택배 이벤트를 운영해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머루와인동굴은 무주양수발전소 건설시 굴착 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머루재배 농가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주고자 무주군에서 2007년 임대,리모델링하여 관광지로 태어났다.

동굴에서는 와인 숙성, 저장, 판매 (시중가보다 15% 저렴)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키핑서비스,시음, 시식

- 입장권으로 슬러시, 머루아이스 바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 입장권 (입장권으로 교환가능 한 슬러시 / 아이스바 / 아이스크림 판매가 각 1,500원)
개인 : 2,000원, 단체 : 1,800원(20인 이상)·

레이블링(Labeling) Service

- 와인에 사진을 부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와인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사진인화·부착비: 2,000원
 

그 외에도 와인을 사용한 족욕서비스가 2012년 12월에 오픈예정이다.

찾아오시는 길
서울 출발) 서울 -> 경부고속도로 -> 수원 -> 평택 -> 대전 -> 통영대전고속도로 -> 무주IC
중부 고속도로 이용) 출발 -> 중부고속도로 -> 이천 -> 대전 -> 통영대전고속도로 -> 무주IC
경부 고속도로 이용) 출발 -> 경부고속도로 -> 회덕분기점(부산방향) -> 대전터널 -> 통영대전고속도로 -> 무주IC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공휴일인 경우 익일휴관)
 

문의 - 와인동굴 063)322-5931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 사업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