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지리산 바래봉 눈꽃축제가 ‘눈·사랑 그리고 건강’을 주제로 12월22일부터 2월 11일까지 50일 동안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허브밸리와 바래봉 일원에서 열린다.

운봉애향회와 운봉읍이 주관하는 제2회 바래봉 눈꽃축제에서는 눈썰매·얼음썰매 타기, 눈사람 만들기, 눈싸움 대회, 눈조각 전시, 연날리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빙벽체험장도 마련돼 박진감 넘치는 겨울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어른들은 눈꽃이 곱게 핀 등산로를 따라 바래봉 정상까지 트레킹하며 설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특히 120m짜리 눈썰매장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겨울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구마를 구워 먹으며 한겨울의 낭만을 맛볼 수 있는 체험장도 마련된다.
한편, 눈꽃축제가 열리는 운봉 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적설량이 많고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아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을 뽐내고 있다.

바래봉은 또 전국 최고의 철쭉군락지로 매년 4~5월 진분홍 철쭉이 온 산을 수 놓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9월에는 허브&블랙 푸드 축제가 열려 남원의 특산품인 허브와 포도, 흑돼지를 만날 수 있다.

장소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지리산허브밸리 일원
주관 :애향회(겨울축제위원회), 운봉읍
문의처 :063-635-0301
 

오시는 길
서울방면 : 서울(경부고속도로) → 천안(민자고속도로) → 논산(호남고속도로) →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방향) → 완주(완주.순천고속도로) → 오수IC → 남원(국도) → 운봉(국도) → 용산마을

경남.경북방면 : 88고속도로(광주방향) → 지리산IC → 인월 → 운봉 → 용산마을

전남방면 : 88고속도로(대구방향) → 지리산IC → 인월 → 운봉 → 용산마을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