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김용준 인수위원장을 새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 후보로 지명했다.

김용준 인수위원장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김용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을 새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 후보로 지명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김 위원장은 헌법재판소장을 역임하면서 평생 법관으로서 국가의 법과 질서를 바로 세우고 확고한 소신과 원칙에 앞장선 분"이라며 "인수위원장을 맡으면서 각 분과별 인수위원과 크고 작은 문제를 하나 하나 교감하면서 인수위를 합리적으로 이끌어 왔다"고 인선 이유를 직접 소개했다.

그는 이어 "김 위원장이 살아온 길을 보면 약자의 편에 서서 어렵고 힘든 분에게 희망을 줬다"며 "나라의 법치와 원칙을 바로 세우고 무너져 내린 사회 안전과 불안에 대한 국민 불신을 해소하고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새 총리가 국민과 눈높이를 맞춰 소통하고 삶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총리 후보로 지명된 김 위원장은 "국회의 동의를 얻는 절차가 남아 있지만 국회 동의를 얻어 새로 출범할 박근혜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임명을 받게 되면 최선을 다해 헌법에 따라 대통령을 보좌하며 행정 각 부를 총괄하는 업무를 충실히 다할 것을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말했다./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