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관광 맛집 멋집
<장흥 맛집> 머루랑 다래랑

   
 
호남의 5대 명산 중의 하나로 장흥을 대표 하는 산 천관산에 위치하면서 자연그대로의 맛을 느낄수 있는 곳 입니다. 산과 함께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기와집으로 구성된 식당외관은 관광객의 발걸음을 저절로 멈추게 만듭니다. 야외에는 식사가 가능한 좌석이 마련되어있으며, 내부 또한 자연과 어우러지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주 메뉴로는 생약초비빔밥,표고산전,해물녹차전 등이 있다.

◆ 생약초 비빔밥
천관산 아래 자리잡아 집주위에 텃밭과 야생에서 자생하는 취나물, 고사리, 민들레, 당귀, 야생녹차, 더덕, 콩나물, 취나물, 무순, 생채, 싱싱한 야채 등을 곁들어 고추장에 비벼 먹는 맛과 어머니가 직접 담근 녹차 김치, 불동지 재래식 된장을 뚝배기에 끓여 나오니 일석이조의 맛이랍니다.

   
 
◆ 표고산적
머루랑 다래랑에서 자체개발한 표고산적은 천관산 저지대에서 무공해 표고를 주재료로 고기와 생약초를 다져 달걀을 입힌 후 두툼한 표고 양쪽에 얹어 전처럼 지져낸다. 신김치와 곁들어 먹는 맛이 일품입니다.

◆ 해물녹차전
장흥 앞바다(득량만)에서 잡은 낙지와 천관산에서 자란 야생녹차 그리고 주재료로 쓰이는 밀가루가 아닌 현미가루와 우리밀로 반죽해서 나와 더욱더 맛이 일품입니다.

위치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옥당리 85-2
예약문의 061-867-6709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 사업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