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명사 초청 친철교육 특강 실시

▲ 전남 무안군은 3일 군 종합민원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내 노인들에게 이·미용서비스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서정훈 헤어 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대민행정 친절서비스를 강화하고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무한 친절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무안군은 이를 위해 3일 군 종합민원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내 노인들에게 이·미용서비스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서정훈 헤어 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이날 친절교육에서 서정훈 원장은 군민이 바라보는 민원행정서비스 현황과 사례,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긍정마인드 제고 방안, 나의 성공 메세지, 상황에 따른 민원인 응대 기법, 전화응대 기본방법 등을 현장 사례를 들어 소개하면서 “친절은 귀먹은 사람도 들을 수 있고, 눈먼 사람도 볼 수 있는 만국 공통언어”임을 강조했다.

한편, 무안군은 지난 2005년부터 매주 화요일 업무개시전 종합민원실 직원이 강사가 되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그동안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대민행정 서비스가 크게 개선됐"면서 "앞으로 대민행정 친절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친절 민원행정 실천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