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 문곡소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심상운)는 내달 5~9일 5일간 ‘유채꽃길속의 재미와 동심속으로, 태백산의 맑은 공기 6월의 유채꽃과 함께’라는 주제로 제2회 태백산 유채꽃축제를 개최한다.

문곡소도동 주민센터 앞 3만3000㎡의 유채꽃단지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2013 뉴빌리지 태백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5일 오전10시 행사장이 오픈되어 오후5시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관내 여러 위원들과 주요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며 스포츠 댄스,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개막축하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이 열리는 5일 유채꽃 어린이 모델선발대회를 시작으로, 6일 유채꽃 그림그리기 대회, 7일부터 3일간 계속되는 캠핑축제, 8일 노래자랑대회 등이 열린다.

또 연인들이 와서 소원을 빌면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는 전설의 나무인 연리지(사랑나무-잣나무) 소원만들기 체험, 유채꽃 화분 만들기 체험, 하이원ent 체험 등 가족,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현재 노랗게 꽃망울이 맺힌 유채꽃이 행사기간 중에는 만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기간 : 2013.06.05(수) ~ 2013.06.09(일)
장소 : 강원 태백시 소도동 일원
관련정보 : 공식홈페이지 (http://blog.naver.com/getajob2046)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