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전남대 등 전국 10개 대학서

삼성은 2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3주간, 전국 읍·면·도서지역에 거주하는 중학생 3000명을 대상으로 '2014 삼성 드림클래스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사진>

이번 여름캠프는 고려대, 연세대(송도), 이화여대, 성균관대(수원), 경희대(용인), 충남대, 전북대, 전남대, 경북대, 부산대에서 운영된다.

캠프에 참가하는 중학생은 전국의 읍·면·도서지역에서 선발돼 각 대학교에서 3주간 합숙하며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시설이 열악한 전방부대 지역에 근무하고 있는 부사관들의 자녀 약 240명도 참여한다.

아울러 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강사 1천여명은 각 캠프에서 3주간 중학생과 같이 생활하며 수업강사와 생활지도강사로 활동한다.

캠프 참가 중학생들은 한 학기 학습 분량인 총 150시간의 영어와 수학 공부는 물론 열정樂서, 발레와 오페라 공연, 프로축구 경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체험도 경험할수 있다.

중학생 10명당 대학생 강사 3명이 한 반을 이뤄 학습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자기관리 능력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기주도학습법 특강도 받는다.

삼성은 교육부, 소방방재청과 협조를 통해 시설 안전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각 캠프에 응급구조사를 배치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캠프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삼성 사장단은 25일 삼성 드림클래스 여름캠프가 열리는 전국 10개 대학교 환영식에 참석해 중학생들과 대학생 강사들을 격려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