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경험·노하우…업계 최고 목표로 구슬땀
동일호스유공압

광주 광산구 장덕동 992-8번지 B동 105호에 위치한 동일호수유공압(대표 김영수)는 지난 1996년도에 직원 1명으로 설립했다.

동일호수유공압이 이곳에서 영업한 지 18년 동안 직원 4명이 근무중이고 사업장 규모도 330여㎡(100평)로 명실상부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동일호수유공압은 CNC유압배간라인 써브아쎄이와 각종 건설장비 누유방지를 위해 유럽에서 사용중인 EO-2 Fitting접목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동일호수유공압은 지금까지 쌓아온 신용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공압 라인에 획기적인 원터치 카플러를 접목했다.

동일호수유공압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유공압 호스와 고무제품 및 배관자재 등을 취급하고 있다.

동일호수유공압의 최대 장점은 친절과 신용이다.

이처럼 동일호스유공압 임직원 일동은 지금까지 쌓아온 신용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약으로 유공압 전문업체로써 기술과 경영 등 제반여건들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동일호수유공압의 임직원들은 18년여 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뛰고 있다.

동일호수유공압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나은 판매 서비스로 최고 엔지니어라는 자부심으로 고객사의 발전을 기여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062-961-4700
 

친환경비누·세제 생산…자원 낭비 줄이는데 한몫
강청

강청(대표 김민우)은 유효자원(폐식용유)를 재활용해 친환경비누 및 세제를 생산하는 전문회사다.

강청은 재활용고형세탁비누와 재활용갈세탁비누, 재활용고형주방비누 제품으로 특허 3건과 GR인증(산업통상자언부장관)3건을 보유하고 있다.

재활용고형세탁비누의 핵심기술은 순비누 제품으로 세척력 및 행굼력이 우수하며, 재활용비누의 가장 큰 단점인 물러짐을 열처리에 의한 제조 방법(특허)으로 개선했다. 또 재활용가루세탁비누는 순 비누 자체를 분쇄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특허)해 생산한 제품으로 합성계면활성제와 방부제, 인공항, 인공색소 등이 전혀 첨가되지 안은 무 첨가 순 비누제품이다.

재활용고형주방비누는 주방비누 case를 없애 사용이 편리하고 위생적이며 순비누 제품으로 부드럽다.

이들 제품은 순식물성 유지로 만들어 상쾌하고 위생적이며 맨손으로 세탁해도 자극이 없어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헹굼이 쉬워 물을 절약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있고 약알칼리성 제품으로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강청의 최대 장점은 사람이 먹어도 좋은 순식물성 천연유지를 원료로 삼고 있다. 식물성 천연유지에 다량 함유돼 있는 클라세린을 추출하지 않고 비누를 만들기에 거품이 풍부하고 보습력이 우수하다.

또 강청은 특허받은 열처리공법으로 순비누를 생산한다. 기름을 끓여서 만드는 감화법과는 달리 제조과정부터 에너지가 절감되는 녹색기술 제품이다. 강청은 방부제와 합성계면활성제 등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은 무첨가 순비누로 화학자극없이 피부건강과 자연건강을 지키고 있다.

가청은 폐식용유를 재활용함으로써 폐식용유가 강물에 버려지는 오염을 차단하고 24시간내에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 돼 물의 2차오염을 방지한다.

/문의 062-675-4706
 

국내산 친환경 재료만 고집…안전한 먹거리 인정
㈜해담촌

광주 북구 두암동 908-15에 위치한 ㈜해담촌(대표 이숙자)은 지난 2012년에 설립돼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업소와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업체로 먹거리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해담촌에서 생산된 제품은 ▲포기김치(숙성김치, 생김치) ▲돌산갓김치 ▲열무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파김치 등이다.

㈜해담촌에서 생산된 제품은 국내산 친환경 재료만 고집하고 원산지 증명서 확인 등 無화학조미료와 無방부제로 안전한 먹거리로 인정받고 있다.

㈜해담촌은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 생산을 위한 작업 환경과 균일한 맛과 영양을 위한 자동화 설비, 컴퓨터를 이용한 중앙관리 시스템, 금속이물질 제거를 위한 금속검출기까지 설치했다.

㈜해담촌은 전남 해남의 해풍을 맞고 자란 해남배추(하절기)와 강원도 고랭지배추(동절기)를 비롯해 100% 국내산 배추와 부재료 사용으로 無화학조미료와 無방부제로 김치를 담근다.

이같은 고집에 광주제일고등학교 등 24곳의 고교와 3곳 중학교, 광주시청, 동구청, 효령복지건강타운에 납품하고 있다.

또 ㈜해담촌은 현재 우체국쇼핑몰 입점을 통해 전국화로 넓혀가고 있다.

/문의 062-261-6605
 

광통신 분야 선두주자…세계 시장을 목표로
고려오트론㈜



고려오트론㈜(대표 정휘영)은 ‘세계 최고, 최대의 光산업 회사가 되자’ Vision을 가지고 정도 경영, 지식 경영, 환경 경영을 표방하며 인간애를 기본바탕으로 고객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점에 최우선 순위로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광통신 분야의 첫 개척시대였던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10여 년 동안 광통신부품 및 자재를 생산 하며 이 분야에서 전문적인 Know-how를 쌓아 왔다.

영국과 러시아, 싱가폴, 말레이시아, 멕시코 등의 고객들과 수년간의 안정적인 거래는 품질의 안정성과 납기 관리, 돈독한 유대감 형성 등을 철저히 유지해온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고려오트론㈜는 2008년 삼성광통신에 1차 Vender로 등록됐고, 현장조립형 광커넥터는 Korea Telecom(KT) BMT 통과 & 납품계약을 통해 월7만개씩 납품을 하고 있다.

또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 R&D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광커넥터 및 수동광학서브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 생산 및 서비스에 관한 ISO 9001/ISO 14001 인증 및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세계일류상품 2011 FAOC 선정, KOTRA Global Brand 2012 등 다양한 인증서를 획득했다.

KOC는 FTTH 선두주자로써, 국내 시장 확보 단계를 넘어 세계 넓은 시장을 목표로,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기에 기업의 이미지 향상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의 062-973-7770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