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7시…6명 강연자 초청

미디어를 통한 사회의 가치 있는 변화를 이야기하는 2014광주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배승수)에서 열린다.

'나비고치, 세상을 향해 날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작은 움직임이 개인과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로 이어짐을 확인하는 시간으로 여행, 미디어, 교육, 복지라는 테마에 6명의 강연자가 자신의 경험을 통한 혁신적 사례와 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컨퍼런스 주제발제에 나선 첫 번째 연사는 여행 작가 고은초씨(3650일 하드코어 세계일주 저자)로 10여 년간을 여행자로 살아오면서 거주와 정착이라는 가치관 그리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이어 최근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스’에 등재되어 광주교육나눔본부를 이끌고 있는 박남기이사장(광주교육대 교수)과 시민과 함께 꿈꾸는 복지공동체 온라인카페를 10년간 운영해 오면서 지역 사회복지관련 정책,실천적 대안을 제시해온 이용교 광주대 교수 등이 연사로 나선다.

이에 앞서 오픈섹션에서는 세월호 다큐를 제작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청소년 제작단 '동그라미'단장 석산고 이승준 학생, 56개국 여행을 통해 한국의 美를 세계에 알리는 꿈을 갖고 있는 아이슬란드 NGO포토코디네이터 정양권 작가, 학교현장에서 창의적 미디어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광주동초등학교 임성열 교사를 만날 수 있다.

2014광주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행사는 오는 24일 오후 7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최와 주관을 맡고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재)다음세대재단이 후원하며 광주NGO센터, 코리아픽스, (사)잇다, 희망네트워크 광주가 협력단체로 참여한다. 또한 컨퍼런스 행사 참가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구급함을 증정한다. (문의=062-650-0320)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