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첫 이유식 브랜드…친환경 재료만 '고집'
하우스 맘마

 

하우스맘마(대표 오성환)는 광주지역 최초 이유식 브랜드다.

하우스맘마는 집이라는 의미를 가진 외국어 ‘하우스’와 아이들의 밥을 의미하는 의성어 ‘맘마’의 합성어로써 집에서는 만들어주는 이유식처럼 엄마의 마음으로 홈메이드 이유식을 만들겠다는 뜻을 표현하고 있다.

하우스맘마는 2012년 9월 요리사 출신 아빠 오성환 대표와 영양사 출신 엄마 이윤진 영양사가 힘을 합쳐 육아 중 시간적인 문제와 식단의 다양성, 영양소에 대한 고려 등 어머니들의 고민거리와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하우스맘마 브랜드를 기획했다.

하우스맘마는 주로 생후 4~12개월인 신생아들이 먹는 식품이기 때문에 작은 것 하나에도 예민하고 민감한 부분이 많지만 이러 특성과 고객들의 성향에 맞춰 지역 브랜드의 강점을 내세워 전화주문, 대면적 상담, 직접 배송 등 다섯 가지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하우스맘마는 제조에서 배송까지 12시간 이내 최고의 신선도를 보장하고 있다.

또 광주지역에서 생산해 광주지역 내에서만 판매하는 지역 브랜드로 친환경 유기농 재료(99%)를 사용해 월 500명 한정으로 대량공장화 생산을 탈피한 홈메이드 이유식이다.

이뿐만 아니라 하우스 맘마는 유기농 이유식 제조를 시작으로 유기농 과자, 유아용품, 교육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사업 분야를 확대해 가고 있다. 유기농 과자는 B2B 납품 방식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유아용품은 기저귀 파우치, 기저귀 매트등 직접 디자인 고안과 상품 개발을 해 OEM 생산 방식으로 위탁 제조를 해 생산하고 있다.
/문의 070-7792-2629

 

토탈에너지 융합리딩기업…고효율 친환경 제품 공급
(주)센도리

 

1995년 창업 이후 (주)센도리(대표 박문수)는 다양한 기술 노하우와 각 분야별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인력과 다수의 지적재산(특허)기술과 에너지 설비 관련해 공사, 용역, 제조 실적을 보유한 토탈에너지 융합리딩기업이다.

(주)센도리는 20년 동안 고효율, 고기능의 친환경적인 제품을 제조, 공급하고, 앞으로도 에너지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주)센도리의 핵심전략은 글로벌 지향형 제품개발이다. 이에 미래를 실현하는 기업을 이루고 내부혁신을 통하여 국제적 규모의 내실 있는 기업을 가꾸고자 한다.

(주)센도리의 공기순환기(전열교환기)는 실내공기 오염원을 집중 정화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또 맞춤형 환기시스템은 순수 폴리프로필렌을 화학적 발재포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리적으로 발포, 내부에 화학적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 구형 입자형태로 발포하고 있다. 명품맞춤 환기시스템은 벽부형 또는 창틀형 환기장치로 복잡한 천정공사를 하지 않고 바닥, 벽체, 창호 등에 설치하는 빌트인 환기시스템으로 석면가루와 먼지, 세균까지 제거한 맑은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심야전기를 이용한 시스템에어컨에서 생산한 열에너지를 캡슐형 축열조에 저장해 부하시간대에 냉난방을 하는 일명 ‘트랜스포머’ 냉·난방기가 국내 최초로 개발, 한국기계연구원의 성능실증시험과 캡슐 신뢰성 수명주기시험을 4천400회(20~30년 사용횟수)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한국전력공사와 ‘축냉식 심야전력기기 인정 및 보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문의 062-268-5811

 

 

먹는물 안전성 개선에 일조…전국 시장 점유율 1위
(주)시온테크닉스

 

(주)시온테크닉스(대표 정현오)는 지난 1998년 12월 창업한 후 소규모수도시설관련 시설의 현대화 및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주)시온테크닉스는 조달처우수제품과 중기청성능인증, ISO9001, 벤처기업, INNO-BIZ 등의 인증과 수십여 종의 관련 특허권을 취득하기는 등 기술개발에 힘써왔다.

또 낙후된 농어촌과 학교, 군부대 등 소규모수도시설 개선 및 효율적 관리에 노력해 국내 먹는물 관련 안전성과 신뢰도 개선에 일조하기도 했다.

특히 (주)시온테크닉스는 소규모수도시설 관련 사업에 독보적인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해 전국 제품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산업자원부장관 포상 2회와 조달청장상을 받기도 했다.

(주)시온테크닉스의 주요제품으로는 ▲무선자동수위조절기 ▲약품(염소)투입기 ▲소규모수도시설통합(안전)관리시스템 ▲저수지수위관리시스템 등이다.

무선자동수위조절기는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하는 지역의 지하수 관정과 배수지를 무선(R/F)통신을 이용, 상시 무인 식수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 약품(염소)투입기는 지하수와 하천수 계곡수를 사용하는 음용수에 번식할 수 있는 일반세균과 대장균 등의 소독 및 정수를 위해 염소약품을 투입하는 제품이다.

'저수지 수위관측 시스템' 특허는 영양군청에 근무하는 김용한 주무관이 개발한 특허이다.

저수지 물넘이벽 상부 센서 및 초음파로 홍수 수위를 관측, 휴대폰 기지국을 통해 데이터를 저수지 관리기관 및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기술로 전국 저수지에 설치돼 저수지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
/문의 062-944-3400

 

 

살균기·환경기기 전문업체…절전기 탑재
선진라이테크(주)

 

광주 서구 광천동 577-11에 위치한 선진라이테크(주)는 살균기 및 환경기기 제조 및 판매 전문업체로 학교 및 농업과 축·수산업 현장 등에 설치하고 있다.

선진라이테크는 1988년 창사이래 오늘에 이르기 까지 자외선과 AOP광분해를 이용한 제품개발 및 설비의 설계와 제작 경험을 살려 고객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해 최적의 제품을 납품 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적극성을 가지고 대처하고 있다.

선진라이테크는 전염병예방을 위한 농장 및 축산업의 대인소독기 및 지하수 살균기와 학교 화장실의 탈취기 및 도서소독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대인소독기 및 도서소독기의 특허 및 직접생산증명, KC인증, ISO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대인소독기는 다중이용시설의 출입자 외부를 살균해 전염 가능한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살균한 제품으로 주로 축산농가 및 수산·축산물 가공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지하수 살균기는 농장 등에서 사용하는 지하수내의 각종 수인성 전염병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살균한다.

도서소독기는 도서관의 책을 통한 감염균등을 사전에 살균해 책대여 등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의 감염차단하고 절전기는 다중이용시설의 복도 및 화장실 및 사람의 왕래가 일정시간 없으면 자동소등시켜서 전기료 절감할 수 있는 기기다.

절전기는 다중이용시설의 복도와 화장실 등 사람의 왕래가 일정시간 없으면 자동소등시켜서 전기료 절감할 수 있는 기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선진라이테크 관계자는 “추운 계절에 전염성이 강한 플루에 대항하기 위해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강한 자외선를 이용한 공기살균기 설치가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의 062-352-1577~8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