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체육관 등 5개 체육시설 대상…10일까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이하 광주U대회) 관련 5개 새 체육시설 명칭이 시민 공모에 의해서 결정된다.
 

광주광역시는 이달 10일까지 광주U대회를 앞두고 현재 건립 공사가 한창인 ▲광산구 첨단중앙로 남부대학교 수영장 ▲광산구 여대길 광주여대 다목적체육관 ▲서구 금화로 종합체육관과 장애인체육센터 ▲남구 회재로 양궁장 등 5개 체육시설에 대해 명칭을 공모한다.
 

이들 시설은 내년 3월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명칭 공모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0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체육시설 별로 이름을 작성한 후 시 체육진흥과(전자우편 csk13211 @korea.kr, Fax 613-3529)로 제출하면 된다. 단, 시설별로 1인당 2건까지만 제안할 수 있다.
 

시는 지역 상징성과 친근한 이미지 등을 기준으로 선정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이달 16일 시 홈페이지에 당선작을 게시하고 시설별 당선자 15명(시설별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에게는 온누리 상품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윤기현 광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신규 체육시설의 명칭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체육시설로 만들기 위해 공모를 실시하게 된 것”이라면서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돼 ‘더불어 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시민’ 구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