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우 대표, 현대차그룹 회장상 수상

광주지역 유망 기업인 ㈜나전(대표이사 김진우·사진)은 '2014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관내에선 처음으로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광주 광산구 평동산단에 위치하고 있는 (주)나전은 1986년 플라스틱 성형으로 사업을 시작해 성형과 조립 등의 자동차용 내·외장재를 생산, 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현재 기아자동차 부품공급 1차 협력업체로 광주지역이 자동차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13년 890억원의 매출달성으로 2010년 559억원에 비해 매년 괄목할만한 매출 성장을 실현하고 있으며, 2014년 1천1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김진우 대표이사는 시스템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부품품질 향상을 위해 자동차부품업계 최초로 RFID,RTLS (실시간 위치추적 시스템)를 활용한 금형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금형품질 향상과 생산자동화 및 검사자동화 시스템 등 FOOL FROOF 시스템을 구축해 부품품질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 노사화합을 최우선정책으로 추진해 전직원의 정규직화 및 보상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업체에 기술이전, 설비지원을 통해 동반성장 실천이라는 경영목표를 실천하고 있다.
/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