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원도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이하 강원도 학운위)와 미래희망가정경제연구소는 강원지역 학부모 경제교육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

 미래희망가정경제연구소 측은 다년간 서울, 경기지역 학교 및 기관,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축적해온 가정경제교육의 노하우를 강원지역내에 활성화 시킴으로써, 학부모 및 학생들의 경제의식 고취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지역 내 학부모들에게 가정경제 확립의 필요성 및 중요성, 실행의지를 확고히 다짐으로써, 경제관념이 가정내에서 출발하여 사회와 국가로 퍼져 나갈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내용을 전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식 후 기념사진

 나흥주 강원도학운위총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은 교육시민단체와 언론, 교육기업이 힘을 합쳐 강원도의 교육 발전과 가정에서의 경제 의식고취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교육의 공적 기능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학운위총연합회에서는 강원도내 각 지역별로 학교운영위원간 소통과 학부모, 교직원, 교육기관과의 다양한 정보공유를 위한 모바일 앱을 지원, 운영하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사)강원도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 나흥주회장 및 각 시, 군 협의회장단, 미래희망가정경제연구소 김남순소장, 이종엽본부장등이 참석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