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중앙초 이정희 교장
전남교육청 곽종월 교육국장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
순천대 최종근 교수
성요셉여고 노헤레나 교장

나주중앙초등학교 이정희 교장, 전남교육청 곽종월 교육국장,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 순천대 최종근 교수, 성요셉여고 노헤레나 교장이 '올해의 전남교육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4일 올해의 전남교육상 수상자로 이정희 교장 등 5명을 선정, 발표했다.

전남교육상은 도민의 사표가 되고 전남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이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소속 공무원과 사립교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5명이내에서 매년 12월 선정되고 있다.

이 교장은 교장 재직 당시 학교평가 최우수학교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경영능력을 발휘했고, 교육전문직 근무 시절에는 현장지원 중심 교육행정 업무를 추진했다.

곽 국장은 교장 시절 현장 중심 교육정책을 수립, 교육공동체 만족도 및 신뢰도를 높이고, 해남교육장으로 재직할 당시에는 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기반 조성에 힘썼다.

이 관장은 전남교육청 조직진단과 개편작업을 추진해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시스템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의 교육기반을 구축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또 최 교수는 'SOS 건강한 어린이 만들기 프로젝트' 공동운영자로, 기업맞춤(MC·Mutual Creative) 교육시스템 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특성화고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데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노 교장은 다양한 해외탐방 장학제도와 다문화 예비학교 등을 운영해 농촌 학생들의 글로벌 교육에 힘써온 점을 넉넉히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이달 30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