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김대희·김지민·추성훈 최우수상

개그맨 유재석(42)이 27일 ‘2014 KBS 연예대상’ 대상을 받았다.

이날 오후 9시15분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유재석은 강호동, 김준호, 신동엽, 이경규, 차태현 등 다른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유재석은 지난 2007년부터 ‘해피투게더3’ 진행을 맡고 있으며, 최근 막을 내린 남성 집단 토크쇼 ‘나는 남자다’도 진행했다.

유재석이 KBS 연예대상을 받은 건 지난 2005년 이후 9년 만이다. 유재석은 “오늘 상을 받을 줄 정말 몰랐다. 제가 제작진과 ‘해피투게더’, ‘나는 남자다’를 열심히 했지만 다른 기라성 같은 프로그램에 비하면 이 상을 받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는 이어 “프로그램이 폐지되는 것이 가장 아프지만 함께 열심히 한 동료가 떠나갈 때 가장 마음이 아프다”면서 “‘나는 남자다’를 함께 진행한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김영희·김대희(이상 코미디), 김지민·추성훈(쇼오락)이다.

우수상은 허안나·조윤호(코미디), 김신영·데프콘(쇼오락)에게 돌아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은 육아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받았고, 최고 엔터테이너상은 정형돈·정준영(버라이어티), 조우종 아나운서(쇼오락)가 차지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송일국과 그의 세 쌍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 이휘재와 그의 쌍둥이 아들 서언·서준, 추성훈과 그의 딸 사랑이 인기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