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이석우)는 포털 다음 검색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에 적합한 국내외 여행지 정보를 자동 분석해 제공해주는 ‘추천 가볼만한 곳’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추천 가볼만한 곳’은 국내외 여행 정보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여행지 검색 결과를 우선 보여주는 추천 서비스다.

▲ 포털 다음 캡쳐 '전라남도 여행지'

다음카카오가 보유한 다음 카페와 블로그, SNS 콘텐츠 등을 기반으로 방대한 문서와 자료 중 목적에 부합하는 명칭을 추출하는 ‘NEE(Named Entity Extraction)’ 기술이 사용됐다.

예를 들어 ‘유럽 여행지’를 검색하면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체코 프라하의 프라하 성, 이탈리아 로마의 콜로세움 등 유럽 여러 나라의 대표적인 장소들이 추천되고, ‘태국 여행지’를 검색하면 카오산 로드나 방콕 왕궁 등 태국 내 관광지들이 나열된다.

‘전라남도 여행지’, ‘전라도 여행지’ 등으로 검색해서 광주, 전남등 대한민국 곳곳의 여행 명소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1월 여행지’, ‘설 연휴 여행지’, ‘커플 여행지’ 등과 같이 정답이 없는 검색어에 대해서도 검색 의도에 맞는 결과를 분석해 추천한다.

추천 가볼만한 곳은 검색 이용자들이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해 수많은 자료를 열어보고 비교하며 목적에 맞는 자료를 찾는 시간과 노력을 대신해 준다.

문서와 검색 수 변화 등에 따라 동일한 검색어라도 추천되는 장소 및 결과의 내용 또는 순서가 바뀌기때문에 검색하는 시점에 최적의 여행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추천 여행지 정보를 좌우 스와이프로 넘겨볼 수도 있어 편리하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