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의원 광주대 특강에서 강조

국회 장병완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광주 남구)은 21일 오후 2시 광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강연에서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큰 꿈을 갖고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주대학교의 특별 초청으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 장 의원은 300여명의 대학생들에게 ‘한국경제의 현황과 재정건전성’ 등의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래 직업 선택’등을 위한 준비를 위한 조언과 ‘지역 대학생들의 기회요인’등을 강의했다.
 

장 의원은 “현재 한국경제는 ‘잠재성장률보다 낮은 실질성장률 현상이 지속되는 문제’를 지적하면서 ‘경제계, 노동계 및 정치권을 포함한 경제 주체들이 사회적 갈등을 해결함으로써 성장 동력을 회복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장 의원은 이러한 경제적 상황에서 우리 청년 대학생들이 미래 직업 선택을 위해서는 ‘큰 꿈을 갖고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것을 강조했으며, 단순히 ‘취직만을 위한 준비 보다는 보다 능동적으로 창업 등에 나서는 등 청년들의 적극적인 자세’의 중요함을 역설했다.
 

더불어 광주전남 빛가람 혁신도시와 아시아문화전당 등 우리 지역의 새로운 경제 환경 변화 등을 설명하면서 지역 인재가 지역 내에서 역량을 발휘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선택의 시기가 왔음을 강조했다.
 

장 의원은 “공공기관 지역이전에 발 맞춰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취업 기회 확대 등 관련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