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꿈 키우는 '사랑 아우르기' 마련

LG화학 여수공장,  자원봉사 대축제
청소년들 꿈 키우는 '사랑 아우르기' 마련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유재준)은 방학을 맞아 여수지역 청소년 3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원봉사의 교육을 통해 진실되고 참된 사랑을 하는 마음과 그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제 5회 자원봉사 대축제 ‘사랑 아우르기’ 를 마련했다.

지난달 27일부터 1일까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LG화학 여수공장과 함께 자원봉사대축제는 매년 여름방학을 맞아 여수지역내 청소년들 300여명이 참석하는참된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깨닫기 위한 교육 및 체험활동 등을 펼치는 큰 행사다.
이번 행사는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중, 고등학생 금융 관리 교육, 언어순화 교육, 장애인 이해 교육, 제과제빵, 도미노게임 등을 실시했다. 또 청소년들은 자원봉사의 의미를 교육받은 뒤 주변 경로당을 찾아가 노인들을 위해 두 차례 위문공연을 실시했다.

LG화학 관계자는 “‘사랑 아우르기’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지향하고 여럿이 조화되어 하나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정한 봉사의 참뜻을 깨닫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발적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솔루션 파트너(Solution Partner)’를 슬로건으로 하는 LG화학은 지역과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과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지니데이’, ‘맛있는 봉사데이’, ‘사랑 아우르기’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데도 공헌하고 있다.
여수/백충화 기자 bc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