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덕여 감독 동아시안 여자축구 '이번엔 일본이다'…4일 맞대결

동아시안 여자축구 한국 일본전 경기 4일 오후 7시20분 중계방송 JTBC, 아프리카TV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축구선수권대회(이하 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중국을 잡은 한국 여자축구가 4일 일본 사냥에 나선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이날 오후 7시20분(한국시간) 우한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숙적 일본과 이번 대회 두 번째 경기를 갖는다.

중국을 꺾고 1승을 챙긴 한국과 달리 일본은 1차전에서 북한에 2-4로 패하며 국제축구연맹(FIF) 캐나다 여자월드컵 준우승국의 자존심을 구겼다.

FIFA 랭킹이 보여주듯 객관적인 전력면에서는 일본이 한 수 위에 있다. 일본은 랭킹 4위로 17위인 한국보다 13계단 높다.
 

역대 전적에서도 3승8무14패로, 한국 여자축구는 그동안 25번의 경기에서 일본에 단 3차례밖에 이기지 못했다.

그러나 가장 최근 열린 2013년 동아시안컵 맞대결에서는 태극 낭자들이 2-1로 승리하는 등 최근 수년간에는 대등한 경기를 펼치고 있다.

윤덕여호는 특히 홈팀 중국을 꺾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소연(첼시 레이디스)과 박은선(대교) 등 주전 공격수가 빠진 상황에서 투입된 정설빈과 이민아(이상 현대제철) 등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일본전도 해볼 만하다는 평가다.

중국과 투혼을 발휘하며 일전을 치렀기에 부상 우려도 나왔지만, 다행히 병원으로 이송된 심서연(이천대교)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선수가 그라운드를 밟을 수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1차전에서 컨디션 조절을 위해 빠졌던 조소현과 전가을(이상 현대제철), 권하늘(부산상무) 등 월드컵 스타들도 출전이 가능해 전력이 배가될 수 있다.

여자월드컵 사상 첫 16강에 올랐던 윤덕여호가 8강에 진출했던 중국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했던 일본마저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