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몰입도 조사…"예능 커플은 유재석-나경은"

시청자들이 방송에서 가장 보고 싶은 실제 연예인 커플은 드라마의 경우 지성-이보영, 예능 프로그램은 유재석-나경은 부부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3∼59세 시청자 6천471명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몰입도(PEI) 특별기획조사에서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27일 밝혔다.

드라마에서 보고 싶은 실제 커플 조사(중복 응답)에서는 응답자의 42.5%가 지성-이보영 부부를 꼽아 가장 많았다. 

지성-이보영 부부를 꼽은 이유는 '커플 간의 어울리는 정도인 '케미'가 기대돼서'(65.3%), '연기력이 좋아서'(56.9%) 순으로 많았다. 지성-이보영 부부가 잘 어울리는 드라마 장르로는 '코미디/로맨틱코미디'(40.3%)가 제일 많이 꼽혔다.

2위는 원빈-이나영 부부로, 40.9%가 꼽았다. 이유는 '케미가 기대돼서'(53.4%), '최근에 잘 나오지 않아서 보고 싶다'(42.2%) 순으로 많았다.

다음은 유재석-나경은, 수지-이민호, 소유진-백종원 커플 순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고 싶은 커플 조사에서는 유재석-나경은 부부를 꼽은 응답자가 39.3%로 가장 많았다. 시청자들은 '예능감이 좋아서'(57.9%), '좋아하는 연예인이라서'(55.8%) 순으로 이유를 들었다. 

2위는 소유진-백종원 커플(37.9%)로, 이유는 '요새 이슈가 되고 있어서'(56.9%), '예능감이 좋아서'(54.6%) 순으로 조사됐다. 

다음은 원빈-이나영, 지성-이보영, 션-정혜영 커플 순으로 많았다.

조사 결과를 담은 보고서는 코바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코바코는 "앞으로도 시청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입체적인 조사자료를 업계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