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독서의 달! 도서관으로 오세요~"
광양시립도서관, 한 달간 문화행사 '풍성'

전남 광양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서로 서로 독서로’라는 슬로건 아래 한 달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광양읍 중앙도서관에서는 시민들 저마다의 소중한 책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보는 ‘책 사랑 수필 공모전’을 시작으로 책 속 특정 단어를 찾는 ‘책 속 보물찾기’, ‘가로세로 독서퍼즐’ 등의 이용자 참여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또 건강 테마 특강을 기획해 ‘다이어트’, ‘암 예방’, ‘아이 먹거리’ 3가지 주제로 개그우먼 권미진, 조계산 힐링센터 강석진 원장, 후델식품건강교실 안병수 대표를 초청해 각 주제에 대해 강연회를 가질 예정이다.

중마동 중마도서관에서는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고 감상화를 제출하는 ‘독서감상화 그리기 공모전’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 편지’ 공모전이 열린다.오는 9일에는 광양시청 회의실에서 유시민 작가를 초청해 ‘글쓰기, 두려움을 떨치고 즐거움으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책 제목 맞추기 이벤트’, ‘올해의 대출왕 선발’, ‘우수회원 도서관 가방 선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이밖에 사서 추천도서 목록 배포와 함께 대출권수를 2배로 올려주고 연체자들의 대출정지를 사면해 주는 등 시민들이 9월 한 달 동안 책을 더 잘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gwangya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중앙도서관(061-797-2530), 중마도서관(061-797-23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정윤화 기자 jy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