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유적지 단풍시기 광주 전남 "빛고을남도투어"

전남 장성 백양사 단풍축제 23일 개막, 음악회·단풍 숲 거리공연 등 다채

깊어가는 가을을 알리며 단풍이 온 산을 물들이고 있다.

광주시는 광주와 전남의 문화 유적지를 즐길수 있는 빛고을남도투어를 운영중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계기로 광주의 도심관광과 지역전통문화 유적지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5개 시·군의 자연관광을 결합해 마련했다.

공휴일과 매주 토·일요일에 3개 코스로 운영하며 코스마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버스에 탑승해 안내한다

때마춰 단풍이 붉게 물든 장성 백양사에서는 23~25일 장성백양단풍축제가 열린다.

'애기단풍과 나누는 가을이야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백양단풍축제는 백암산 국기제와 간단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가을단풍 음악회, 단풍 숲 거리공연,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진다.

단풍비누 만들기와 단풍엽서 만들기, 국립공원 숲 체험 등 단풍과 관련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축제장 주변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백양사는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이 고운 애기 단풍으로 널리 알려져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빛고을남도투어 주요 코스는 광주송정역에서 출발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종점으로 한다.

▲ 담양·장성 코스는 송정역→터미널→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성 백양사→담양 죽녹원→환벽당(누정체험프로그램)→소쇄원→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다.

▲ 나주·함평 코스는 송정역→터미널→국립아시아문화전당→국립나주박물관→황포돛대→함평엑스포공원→광주김치타운(김치체험프로그램)→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다

▲ 화순 코스는 송정역→터미널→국립아시아문화전당→화순적벽→무등산 증심사→광주전통문화관→양림동역사문화마을→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을 둘러본다.

빛고을 남도투어 시간표 확인과 사전예약은 금호고속㈜에서 운영하는 버스한바퀴 홈페이지(누리집 www.kumhoaround.com)를 통해 할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