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터키에 한국정원 조성

안탈리안 엑스포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

전남 순천시는 오는 4월 23일부터 ‘꽃과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터키에서 열리는 ‘엑스포 2016 안탈리아 정원박람회(이하 안탈리아 엑스포)’에 대한민국을 대표해 참여하게 된다고 4일 밝혔다.

안탈리아 엑스포는 A1급 박람회로 세계에서 규모가 큰 박람회에 속한다. 4월 23일 개막해 10월 30일까지 6개월 간 열리며 70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순천시는 이곳에 국비를 지원받아 연면적 1천371㎡ 규모의 한국 정원 조성을 지난달 26일부터 착수했다.

한국정원은 순천만 국가정원을 모티브로 조성될 예정이며 ‘우정의 종’ 등이 설치된다. 홍보관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영상과 홍보 팜플릿을 통해 세계에 알리고 한복입기 체험, KPOP가수 포토 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개막식에 맞춰 한국정원을 준공하고 엑스포 종료 후에는 한국정원관리, 관광 및 정원산업의 상호 우호 협력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공식 참여 국가에게 주어지는 ‘국가의 날’ 행사도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참가는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장에 터키정원 조성에 대한 교차정원 조성의 의미를 지닌 것으로 대한민국 국가정원 이미지를 높이고 안탈리아시와의 우호를 증진시키게 될 것”이라며 “한국 전통정원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한류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프랑스 낭트· 농스, 중국 서안, 태국 치앙마이에 이번에 5번째로 대한민국 전통정원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게 된다.


순천/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