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 산수유꽃축제가 다음달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산수유마을과 산수유사랑공원 등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산수유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산수유 꽃길을 따라 거닐며 축제를 즐기고 있다. /구례군 제공

구례 산수유꽃축제 내달 19~27일 개최

문화예술공연·전시·판매·체험 프로그램 ‘다채’

지리산나들이장터·고택 운조루 등 볼거리도 풍성

전남 구례군은 산수유꽃이 절정에 이르는 다음달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산수유마을을 비롯한 지리산온천관광지와 산수유사랑공원 일원에서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란 주제로 ‘구례산수유꽃축제’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구례 산수유마을은 봄꽃 중에 가장 먼저 피는 것으로 알려진 산수유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해마다 상춘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다.

산수유 시목지에서 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개최되는 이번 구례산수유꽃축제는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문화공연, 전시·판매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지리산나들이장터에서부터 시작해서 구산공원, 산수유사랑공원에 이르는 새로운 산수유꽃 산책로가 조성돼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축제 기간 내내 다양한 문화공연도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는 연예인 공연을 지양하고 주민자치 동아리, 밴드, 읍면 농악단 공연 등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지역 문화·예술 공연을 많이 준비했다.

축제장 인근에는 지리산온천이 있어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지리산나들이장터에서는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로컬푸드와 품질 좋은 구례 산수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축제장과 가까운 주변에 볼거리도 많다. 최근 임시 개장한 지리산정원에는 수목가옥이 있어 숙박도 가능하다. 또 화엄사와 국가명승으로 지정된 오산 사성암, 고택 운조루, 대한민국 최초로 개관한 압화전시관, 섬진강 어류생태관, 예술인마을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군은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맛과 위생 등 음식점 운영을 대폭 개선하고, 임시주차장 확대 운영, 교통안내 요원 추가 배치 등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산수유꽃 개화 상황, 축제 일정, 교통, 숙박 등 여행정보는 구례군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urye.go.kr)와 산수유꽃축제 홈페이지(http://www.sansuy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기동 군수는 “산수유꽃의 아름다움과 봄의 흥취를 느낄 수 있도록 ‘산수유 꽃길 따라 봄 마중하기’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며 “축제장에 오셔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례/전창제 기자 jc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