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9.3 무료 배표, 기능 알고쓰면 더 재미있다.

아이폰 SE 출시 가격 16G 399달러, 64G 499달러

애플이 새로운 스마트폰 운영체제 ios 9.3를 출시 무료 배포에 들어갔다.

애플 ios9.3은 애플리케이션(앱)에 보안 기능이 강화됐다.

또 ios9.3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 중심의 UI와 이용 환경이다. 시간과 공간, 사용자의 흥미에 따라 모든 기능이 설정된다.

ios9.3에 포함된 수면에 방해가 되는 블루라이트를 억제해주는  ‘나이트 쉬프트’ 기능은 시간이나 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자동 병환되어 야간에는 푸른 색 계열을 줄여 눈이 피로하지 않게 해준다.

또 ‘포유’ 기능을 통해 개인 흥미에 따라 트렌드를 설정한다.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각종 트렌드, 뉴스, 정보를 선별해 보여준다.

노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위해선 지문이나 암호를 요구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ios9.3은 오늘부터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한편 애플은 기존 아이폰6S의 기능과 디자인을 빼닮은 소형 스마트폰 아이폰SE를 출시했다.

아이폰SE는 아이폰5S에 비해서는 2배 빠르며 A9칩과 M9프로세서를 탑재했다.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지원한다. 4K 비디오 캡처 기능도 채용했다. 4K 동영상을 촬영하다 원하는 화면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다. 무선 통신 속도도 빨라졌다. LTE 속도는 50% 향상됐다. VoLTE도 지원한다.

가격은 16GB가 399달러, 64GB가 499달러다. 24일부터 주문을 받는다. 31일에 받을 수 있다.

1차 출시국에서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 홍콩, 싱가포르가 포함되었지만 한국은 제외됐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