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다향대축제가 다음달 4~8일 한국차문화공원과 보성차밭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다향대축제에서 녹차체험 프로그램 운영 현장. /보성군 제공

보성다향대축제 내달 4일 ‘팡파르’

한국차문화공원·보성차밭 일원서 닷새간 열려

다신제·티아트페스티벌·명차선정대회 등 다채

전남 보성군 다향대축제가 다음달 4~8일 닷새간 한국차문화공원과 보성차밭 일원에서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라는 주제와 ‘녹차야 다(茶)함께 놀자’라는 부제로 열린다.

올해로 42회째 맞은 보성다향대축제는 역사가 오래된 만큼 다양한 차문화 행사와 녹차관련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관광상품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보성이 갖고 있는 역사·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차문화 행사와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체험행사, 지역 예술단체 공연, 녹차관련 제품의 전시·판매를 비롯해 축제장 기반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축제장 부스를 편백나무로 설치하고 기존의 한국차박물관, 청소년수련원,천문관, 리마인드 웨딩포토존, 트레킹 로드 등 다양한 전시·체험시설을 둘러볼 수 있어 재미를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녹차짜장 나눔행사와 12개 읍·면의 화합과 번영을 상징하는 개막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박애리, 팝핀 현준, 명지대 퓨전 관현악단의 개막축하 공연이 서막을 알린다.

특히 지역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 녹차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제공은 물론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애향심을 북돋아 주기 위해 ‘제1회 보성녹차골든벨’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청소년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신제, 제5회 티아트페스티벌, 전국학생차예절경연대회, 한국명차선정대회, 충무공 이순신 호국 다례재(茶禮齋), 보성명차를 잡아라, 전국녹차사진촬영대회 등 다채로운 차문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차만들기체험, 찻잎따기체험, 리마인드웨딩포토존, 한국차박물관, 세계차식물원, 봇재 생태체험관, 녹차족욕, 차밭 동물체험, 전통찻사발 만들기, 연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도 마련됐다.

야간에도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빛 축제에 사용한 조형물을 재사용해 작은 빛 축제장을 운영할 예정이며, 서울시 무용단 축하공연, 차밭 열린음악회, 인문학 콘서트(살롱 드 茶香 2016) 등이 열린다.

또 7일과 8일에는 최대 330여만㎡의 연분홍 철쭉이 붉은 바다를 이루는 일림산에서 ‘제15회 일림산철쭉문화행사’가 열리며, 7일에는 득량역에서 ‘추억의 코스프레 축제’가 여려 축제장을 잇는 시티투어버스도 운행된다.

보성/김동영 기자 kd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