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연이은 수상 쾌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글로벌리더 대상 수상

“소통 참여도시·자치역량 평가 대내외적 인정”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이 연이어 수상의 쾌거를 알리고 있다.

27일 나주시에 따르면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광주·전남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나주시가 선정됐다.

‘시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나주’가 온라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돼 지난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이 상은 각종 지표를 통해 객관적인 각 지자체의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해 시상한다.

강 시장은 민선 6기 시정목표를 ‘시민과 소통하는 나주’로 정하고, 시민소통실 설치, 소통위원회 출범, 시민원탁회의 등 쌍방향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특히 새로운 방식의 소통 프레젠테이션 강연인 ‘이그나이트 나주(Ignite naju)’를 개최해 원탁회의와 함께 소통형식에 변화를 가미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시장은 앞서 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지방행정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광주전남혁신도시 안착, 나주읍성을 중심으로 한 역사문화관광자원 활용, 지방자치 역량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시장은 또 지난달에는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제정한 ‘2016년을 빛낼 도전 한국인’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지난해 12월에는 국제언론인클럽(GJC)이 제정한 ‘2015 글로벌 자랑스러운 세계인·한국인’으로 선정돼 글로벌 지방자치발전공헌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