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산단 분양·착공 ‘순조’

이달 4건 분양계약·3개 기업 공장건축 허가 절차

전남 나주시 빛가람에너지밸리의 배후 산단인 나주혁신산단에 분양계약과 착공을 위한 공장건축 허가가 이어지며 활력의 바람이 솔솔 불고 있다.

27일 나주시에 따르면 수도권 기업인 동남과 명하이테크 등 2개 기업이 지난 26일 혁신산단㈜ 사무실에서 혁신산단 1만3천507㎡에 대한 합동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이달 들어서만 4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지난 19일 에너지밸리 1호 기업인 보성파워텍이 착공식을 가졌으며, 이화산업전력은 공장 건축허가가 났다. 남원터보원, 이우티이씨 등 2개 기업은 공장 건축허가 절차를 진행중에 있어 혁신산단 조기 활성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혁신산단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업체는 37개업체에 26만여㎡이며 분양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14개로 늘어 7.7%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나주시는 2004년 인구 10만명이 무너진지 12년만인 지난 21일 10만명을 다시 회복함으로써 활발한 기업유치와 인구 증가 등 도시 발전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지역을 중심으로 에너지밸리 조성 효과가 봄바람을 타고 활활 불고 있다”며 “투자한 기업들이 성공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인력양성은 물론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나주/전영일 기자 jyi@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