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中 강소성 상숙시 관광추진단 방문

생태갯벌센터 등 탐방 관광상품 개발 관심

전남 무안군에 중국 강소성 상숙시 관광추진단이 지난 26~27일 1박2일 일정으로 방문했다.

28일 무안군에 따르면 상숙시 여유(관광)국 부국장 등 공무원 6명과 여행업계 대표 9명으로 구성된 관광추진단이 방문해 양 지역의 풍부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에 대한 교류 협력 등 관광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박준수 무안 부군수와 상숙시 여유국 심금 부국장은 양 지역의 아름답고 풍부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지속 상생 가능한 관광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상숙시 관광추진단은 현지 시찰을 통해 무안군의 대표 관광지인 초의선사탄생지, 오승우미술관, 무안생태갯벌센터, 목포대학교 박물관 등을 둘러보고 관광상품 개발 등에 관심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중국의 경제성장과 개방정책에 발맞춰 무안국제공항으로 2시간 이내에 입국 가능한 강소성 상숙시와의 우호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중국 관광객의 적극적인 유치를 통해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양 도시는 2013년 자매결연 의향서를 체결한 이래 정부대표단 상호방문, 청소년 국제교류, 상숙국제하프마라톤대회 참가, 수영동호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 우의를 다지고 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