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과는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협약 체결

광양경제청, 3개사와 265억 규모 투자협약

하나은행과는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협약 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28일 청사 2층 상황실에서 ㈜에이치에이엠, (유)케이엠코리아, ㈜다울이엔씨 등 3개사와 26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과는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사진>

이날 투자협약을 맺은 ㈜에이치에이엠(대표 모샨보)은 광양항 황금물류센터 6천927㎡ 면적에 120억원을 투자해 유제품을 가공 수출할 예정이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최초로 중국자본을 100% 투자한 기업으로 향후 유사한 투자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케이엠코리아(대표 조경자)는 베트남에서 공장 3개를 운영 중인 견실한 기업으로 이번에 해룡산단 1만1천806㎡ 부지에 120억원을 들여 비닐제품과 중간 소재 제조 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강교 구조물 공사 전문업체인 다울이엔씨(주)(대표 차용식)는 율촌산단 6천574㎡ 부지에 2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은 외국인 투자 관련 법규·금융·회계 등 다양한 컨설팅 제공과 입주기업에 대한 금융 우선 지원 등을 통해 광양경제청의 해외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앞으로도 광양만권에 투자하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타 기관들과의 상호 협력 관계 구축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