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전문인력 양성

경비 전문 인력 양성과정 개강…시설물 관리 청소 전문인력 수료식

나주시는 최근 다중이용시설, 상가, 아파트 등 시설물 관리를 위한 30여명의 경비 전문 인력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경비 전문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서 6월 17일까지 총 100 시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생은 최근 공공기관 건물과 다중이용시설의 증가로 경비 인력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큰 기술이 없어도 취업이 가능하도록 기본 소양 교육과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고, 수료 후 취업알선과 사후 관리도 함께 추진한다.

이에앞서 지난 16일에는 혁신도시 시설물 관리를 위한 청소 전문인력 22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청소전문과정은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1개월간 총 100시간의 이론과 실습을 통한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앞으로 각종 건물 시설 등에 취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주시는 구직자들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과 협약을 통해 교육 기간 중에 현장 실습을 실시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구직자들의 전문능력향상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곽삼성 나주시 일자리정책실장은 “앞으로 나주 에너지밸리 조성으로 향후 500개의 기업이 혁신도시와 혁신산단으로 유치될 예정이며 따라서 일자리 수요도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이번에 기술들을 열심히 연마하면 좋은 일자리를 갖게 될 가능성이 높다”며 격려했다. 나주/전영일 기자 jyi@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